프린터 이메일 전송

iM뱅크, ‘대한민국 기술주도 균형성장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지역전략산업 육성 위한 ‘지역은행-기술보증기금’ 협력체계 구축
이한별 기자 2025-08-29 14:36:43
▲iM뱅크가 지난 27일 기술보증기금 본점에서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및 기술보증기금과 ‘대한민국 기술주도 균형성장을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황병우 은행장(왼쪽에서 세 번 째)를 비롯한 각 은행 은행장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iM뱅크 제공

iM뱅크는 지난 27일 기술보증기금 본점에서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및 기술보증기금과 ‘대한민국 기술주도 균형성장을 위한 생산적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방에 본점을 두고 있는 6개 은행과 기술보증기금 간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전략산업 육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iM뱅크는 자동차부품제조업, 첨단의료산업, 로봇산업 등 대구∙경북지역 전략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에 대해 금융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대출대상과 대출조건 등은 기술보증기금과의 세부협의를 거쳐 연내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iM뱅크와 각 지방은행은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를 담보로 지역전략산업 영위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및 투자, 컨설팅서비스 등을 제공해 지역산업 지원을 위한 정보공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은행 간의 연대를 확대할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iM뱅크는 대구∙경북과 동반성장한다는 사명 아래 지역전략산업 육성에 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