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이메일 전송

의성군 청소년위원회-수성구청소년수련원 운영위원회, 지속적인 교류와 동반 성장 위해 ‘맞손’

이한별 기자 2025-08-13 14:14:20
▲의성군 청소년위원회와 대구광역시 수성구청소년수련원 운영위원회가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 청소년위원회와 대구광역시 수성구청소년수련원 운영위원회가 지속적인 교류와 동반 성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의성군 청소년위원회는 지난 7~8일 대구 수성구청소년수련원에서 수성구청소년수련원 운영위원회와 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상호 간 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류사업은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해 예산을 확보한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대구남구 청소년창작센터에 방문에 이어 의성군 청소년위원회의 두 번째 활동이다.

두 단체 청소년위원·청소년운영위원들은 모닥불에 둘러앉아 친목을 다지고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공동 기획 프로그램 운영 등 교류를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의성군 청소년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교류 활동은 다른 지역 청소년들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 외 지역에서의 폭넓은 경험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앞으로도 다양한 청소년 교류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